제목 작성일
2018.11.07
2018.10.23
2018.09.04
2018.07.11
2018.06.01
2018.05.16
2018.04.12
2018.03.22
2018.03.09
2018.03.05
제목 작성일

about eaglevet

product

customer center

pr center

IR center

about eaglevet

product

customer center

pr center

IR center

Lead Your Value, For Better Life

eaglevet news

line

이글벳 뉴스

[인터뷰] 펫큐리언의 어벤져스팀, 한국에 방문하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10-23 11:40
조회
522

한국, 전세계적인 트렌드중 하나인 소형견시장의 성장에 큰 견인차 역할


국내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사료를 선택하는 기준과 트렌드가 다른나라보다 더 까다롭고 예민해서 많은 사료회사들이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은 해외 다양한 브랜드의 사료가 대부분 유통이 되고 있고 특히 중소형견에 비중이 다른 나라에 비해 크다보니 전세계적인 트렌드중 하나인 소형견시장의 성장에 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해외 언의 본사에서 담당자들이 한국을 방문하였다. 펫큐리언은 한국에서는 생소한 회사이지만 ‘고’, ‘나우’, ‘게더’로 잘 알려진 사료브랜드의 회사로 국내에서 코스닥상장기업인 이글벳에서 수입,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그간 한국에 방문하는 글로벌 브랜드 담당자들은 큰 이슈가 있지않고서는 개별적으로 한국을 방문하였는데 이번 펫큐리언에서는 사료영양 담당, 해외마케팅 담당, 해외세일즈 담당까지 일명 ‘어벤져스팀’이 전부 출동하였다.

2박3일의 짧은 시간을 체류하였지만 애견신문사에서의 인터뷰에 흔쾌히 응해주었고 인터뷰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을정도로 밝은 기업문화를 가진 회사로 기억될 것 같다.

 
petcurean 담당자 소개와 한국에 온 이유?

Jason Leung (해외 영업 담당 Export sales manager), Tracey Pham (해외 마케팅 담당 export marketing manager ), Michele Dixon (사료영양 전문가 Nutrition specialist)가 이번에 이글벳과의 세미나를 위해 방문했고, 셋이 이렇게 한나라를 동시에 함께 방문하는 경우는 처음입니다.

브랜드 소개(창립/연혁/기업철학) ?

펫큐리언은 1999년 캐나다 브리티쉬 컬럼비아주 깊은 계곡에서 작은 가족이 운영할 수 있도록 친구인 론과 댄에 의해 창립되었습니다. 두 사람다 개를 키우고 있었는데 그 당시 시장에서 구할 수 없는 것이 바로 “프리미엄 반려동물 식품”이었습니다. 그래서 만들게 된 것이 바로 Go! 브랜드 이고 후에 Now 브랜드를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아메리카, 라틴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유럽에 있는 35개국 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Petcurean 에서 바라보는 아시아 시장과 한국시장의 매력 ?

(아시아 나라별 시장비교를 자꾸 기피했으나…) 우선 매출이 좋은 나라는 한국을 비롯 일본, 중국, 대만등입니다. 한국의 매력은 한국이 큰 마켓이라는 것이죠. 한국은 퀄리티를 매우 중시하고 반려견을 가족처럼 대하며 가치를 부여합니다. 매우 사소한 부분도 신경씁니다. 또한 관련 지식수준도 높습니다.

아시아 시장은 30% 정도 좋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고 한국도 많은 부분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고요(중국, 한국 특히) 알갱이가 작은 사료를 선호합니다. 특히 고양이 보호자는 많은 정보를 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국에는 대형견들이 많았지만 비교적 사이즈별로 잘 조화되어 이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경우 인식이 비슷한데 반려동물을 아이처럼 대하고 시장이 빨리 성장하는 편입니다.

# (2).JPG

# (4).JPG

▲ 펫큐리언 담당자

국내에 런칭된 제품소개 ?

BSE 문제 (광우병 발생국가의 일부 수입제한 조치) 때문에 못들어 오는 제품도 있지만 생고기, 생오일로 만든 Now Fresh, 특별식이 필요한 반려동물을 위한(간지럽거나 살이찌거나 등등) Go, 특히 한국에는 Limited Ingredients diet, 즉 LID라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2017)에 런칭한 GATHER가 있는데 인증받은 원료(오가닉치킨, 오가닉콩등, 친환경 대구) 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으로 생산하였습니다. GATHER는 포장백도 신물인 슈가케인에서 일부 원료를 가지고 와서 제작하였습니다.

원료에 대한 휴먼그레이드는 기본, 무언가 더 특별한 것이 있나요?

모든 원료는 캐나다에서 생산된 것으로, 제조시설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공수합니다. 이는 운반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합니다.
모든 원료는 엄격한기준에 의한(품질 및 영양소) 검사를 하고 모든 고기원료 역시 캐나다가 원산지 입니다. 수준낮은 찌꺼기 원료 절대 사용하지 않으며 모든 원료는 사람과 동일한 공급시설에서 가져옵니다.

현재 인기가 많은 아이템과 미래에 기대하는 아이템은?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Go LID라인이 인기가 있고요. 미래에는 신제품 Meal Mixer를 기대합니다. Meal Mixer는 반려견이 가진 흔한 질병들(관절, 비만, 소화)을 위해 기능성 원료를 포함하며 동결건조 방식으로 제조되어 원물의 영양소가 최대로 보존됩니다.

고양이에 대한 제품은 없나요?

Now, Go 에 모두 고양이 라인이 있으며 현재 확장중입니다. 한국에는 곧 습식사료도 런칭할 예정입니다.

Jason개인질문으로 ( 다른분들은 한국이 처음, jason은 3번째 방문 ) 한국에 대한 느낌?

매우 예의바른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모르는 사이에 항상 고개를 숙여 인사하고 모든 행동에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음식과 노래방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다시오고 싶을정도로 매력있습니다.

8월 27일, go!, now, gather 로 잘 알려진 펫큐리언 본사의 담당자들의 한국에 방문을 해 유통사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온라인 쇼핑몰업체 및 오프라인 소매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전행사는 소개시간 이후로 사료 판매자 입장에서의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소비자들이 궁금한 사안에 대해서는 판매자 차원에서의 대응하는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졌다. 오후에는 소비자들 대상으로 브랜드와 제품안내, 퀴즈 이벤트와 질의응답등의 내용으로 소비자들과의 소통시간을 가졌다.
8.JPG

▲ 펫큐리언 담당자 소개
# (1).JPG

▲ 온라인 쇼핑몰 및 소매점 실무자들
# (7).JPG

▲ 펫큐리언 마케팅 담당자의 브랜드 소개
566A2523.JPG566A2526.JPG


<출처 : 한국애견신문 http://www.koreadognews.co.kr/news/view.php?no=1851>

This post is also available in: 영어